ㄹㅁㅂ

밤 보관법과 국산밤 고르는법

mmb 2017. 11. 13. 03:12

우리 가족은 밤을 너무나 좋아한다. 삶아진 밤이 있다면, 너도 나도 식탁에 모여 밤을 먹기 시작하고, 끝장을 본다. 한번 먹으면 멈출수가 없다. 배가 빵빵하게 터질때까지 먹는다. 그래서 밤을 많이 사놔야 하는데, 밤이 또 요즘에 많이 비싸다. 그래서 대량으로 구매를 하면 상대적으로 싸게 살수가 있다. 오늘은 밤 보관법과 국산밤을 고르는 법을 알아보도로 하겠다.



밤 보관법

밤보관법은 2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첫번째 방법이다. 찬물에 담근 다음 소금을 넣고 있으면, 물 위로 떠오르는 밤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썩은 밤이니, 잘 골라 내도록 하자. 썩은 밤이 있으면 전염병처럼 옆에 밤도 잘 썩는다. 찬물로 잘 씻어낸 다음 물기를 빼고 말린다. 그런 다음 신문지에 한번 싸고난 다음 비닐로 다시 한번 싼다. 그런다음 냉장고의 냉장실에 보관을 한다. 그럼 밤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두번째 방법이다. 장기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이다. 생밤의 껍질을 벗긴다. 한번에 먹을 만큼만 비닐팩에 소량씩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을 한다. 그럼 1년 동안 먹고 싶을때 마다 꺼내서 먹으면 된다. 먹고 싶은날 밤에 꺼내 놓으면 다음날 먹을 수 있다. 



다음은 국산밤 고르는 방법이다. 

어떻게 보면 요령이라고 할 수있겠다. 국산 밤은 중국산과 비교하여 알이 굵고 껍질이 깨끗하다. 그리고 윤기가 좌르르 흐른다. 중국산의 특징은 윤기가 없고, 크기가 비교적 작다. 표면에는 잔털이 많은 것이 특징. 껍질이 잘 벗겨저 군밤으로 많이 사용된다. 미국 밤이나 유럽 밤 도한 중국산과 비슷하다. 




이상으로 밤 보관법과 국산밤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밤은 간식으로도 좋고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많은 음식이다. 지금은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이다. 밤이 제철인데 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말자. 마트에 가면 항상 밤이 판매하고 있고, 가장 맛있을 시기이다. 참고로, 우리가족은 코스트코에서 사먹는 밤을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다.